안식일을 지키는 하나님의교회

by 아셈 posted Jun 30, 2016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안식일은 하나님께서 세워주신 예배날입니다.(하나님의교회)


성경속에는 하나님께서 안식일에 대해 주신 말씀이 참으로 많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안식일은 위대하신 창조주의 권능을 기념하는 복되고 성스러운 날입니다.



안식일1.jpg



이 날은 영적인 안목으로 볼 때 참으로 거룩한 날이므로 하나님께서는 이 안식일을 하나님과 성도들 사이에 영원한 표징으로 삼으시고 성도들을 거룩하게 하시는 이가 하나님인 줄 알게 할 것이라고 하셨습니다.


 


출 31장 13-14절 『 … 너희는 나의 안식일을 지키라 이는 나와 너희 사이에 너희 대대의 표징이니 나는 너희를 거룩하게 하는 여호와인 줄 너희로 알게 함이라 너희는 안식일을 지킬지니 이는 너희에게 성일이 됨이니라 무릇 그 날을 더럽히는 자는 죽일지며 …』


 


하나님께서는 안식일을 얼마나 아끼시고 사랑하셨던지 「안식일을 기억하여 거룩히 지키라」(출 20장 8절)는 명령을 십계명 돌비에다 제 4계명으로 친히 기록해 주셨고, 「무릇 그 날(안식일)을 더럽히는 자는 죽일지며…」(출 31장 14절) 라는 단호한 표명으로 안식일에 대한 당신의 뜻을 분명히 나타내셨습니다.


 


안식일 계명은, 그 날을 더럽히는 자는 생명까지도 죽임을 당할 만큼 절대적인 규례였습니다. 그 속에는 하나님의 넘치는 사랑이 담겨져 있고, 숭고하신 은혜가 깃들어 있습니다.


육적인 창조를 통해서 영적인 창조의 섭리를 이루어 가시는 하나님의 열심이 참으로 우리 마음에 경건을 깃들게 합니다. 하나님은 우리가 거룩하게 변화되도록 새롭게 창조하고 계십니다.


그리스도 안에서 새로운 피조물이 되게 역사하십니다(고후 5장 17절). 하나님께서는 못난 우리를 위해 피눈물나는 노력을 마다하지 않으시며 모두가 잠든 깊은 밤에도 우리를 위해 결코 쉬지 않으십니다. 이처럼 애틋한 정성을 쏟아 영원한 천국 안식에 나아가게 하기 위해서 우리에게 「안식일을 기억하여 거룩하게 지키라」고 하신 것입니다.

 


안식일을 지키라고 명령하신 것은 강요나 억압적인 명령이 아닙니다. 마치 허약한 자녀에게 영양제를 먹여서라도 튼튼하고 건강하게 키우려는 부모님의 지극하신 사랑처럼 연약한 자녀들에게 천국의 축복을 부어주시기 위해 안식일을 허락하신 것입니다.
안식일을 지키는 하나님의교회


Articles

1 2 3 4 5 6 7 8 9